이번에는 네이버 마이박스에 대한 자동 올리기를 설정하는 방법과 내려받기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는 기존의 N드라이브로 시작하여 네이버 클라우드를 거쳐 현재의 마이박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살펴보게 되면, 구글과 애플을 생각해 볼 수도 있지만, 네이버는 국내의 가장 큰 포털 서비스로 마이박스 또한 친숙함을 가지고 있는데요. 근래에 들어서는 윈도우의 원 드라이브(One Drive)와 비슷하게 PC 동기화까지 지원하고 있어 더욱 다양한 활용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해당 글을 통해 마이박스의 자동 올리기 설정과 수동 업로드 및 내려받기까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네이버 마이박스 자동 올리기
첫 번째로 네이버 마이박스의 자동 올리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휴대기기 또는 PC의 파일이 백업될 수 있도록 자동업로드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의 마이박스에서는 자동 올리기의 명칭으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동 올리기에 대한 설정은 모바일(IOS)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이박스 설정 진입
네이버 마이박스로 접속하였다면, 상단의 프로필 버튼을 선택하고, 확인되는 팝업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2. 자동 올리기 설정
설정 메뉴 중 올리기/내려받기 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동 올리기 메뉴로 접속하고, 자동 올리기에 대한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마이박스 올리기 및 내려받기
두 번째로 마이박스에서 수동으로 파일 또는 사진 등에 대하여 올리기를 진행하는 방법과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내려받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박스 올리기
파일의 올리기의 경우 간단하게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사진과 문서 등을 업로드해주고 싶은 폴더로 접속한 뒤, 플러스 버튼을 눌러 파일의 종류를 선택하고 올리기를 진행해 줄 수 있습니다. 올리기는 사진과 스토리, 파일 모두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박스 내려받기
다음으로 내려받기의 경우도 어렵지 않게 절차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박스에서 내려받기가 필요한 파일이 존재하는 폴더로 접속한 뒤, 상단의 체크 버튼을 이용하면 파일을 선택해 줄 수 있는데요. 필요한 파일을 선택한 뒤, 하단에 추가되는 메뉴 중 내려받기를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저장 절차가 진행됩니다.
내려받은 파일의 경우 기기를 통해 확장자명(예 : PNG)에 알맞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지 파일인 경우 갤러리 또는 사진첩 등에서 즉시 이미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