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 / / 2022. 6. 14. 15:09

환테크 하는 방법, 수수료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재테크를 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기 때문에 저는 여러가지를 경험해보고 나에게 맞는 재테크 수단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의 블로그인 소나기의 독자분들을 위해 최대한 많은 재테크와 정보들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중에 있고, 제가 직접 경험해본 재테크 수단을 알려드리기 위해 하이(High) 리스크가 뒤 따르는 재테크가 아니라면 일단 먼저 직접 경험을 해보고 있습니다.

 

재테크의 기본은 투자죠? 그간 간단하게 참여가능한 앱테크들을 소개 드렸었는데,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본격적으로 자본을 투입해 수익을 보는 투자형 재테크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높은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뭐든지 리스크가 없는것은 없으며 우리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공부를 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선 경험도 중요하지만 기본 정보에 대해서도 숙지를 하고 있어야하는데요. 이번에 소개드릴 환테크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테크의 뜻과 장점

 

환테크는 환율과 재테크가 합쳐진 단어로, 기본적으로 환율의 변동성을 예상하여 투자를 진행하고 환율이 내려갔을 때는 외화를 매수 한 뒤 환율이 올라가면 다시 외화를 매도하여 이 때 발생한 차익으로 수익을 내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환테크의 장점

 

지금의 달러 환율은 어마무시하지만 환테크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일정한 금액 내에서 변동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또 주식 매매 수익이나 배당 수익, 그리고 예금, 적금에는 소득세가 부과되지만 환차익의 경우 별도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아 매매 수익 자체의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환테크 하는 방법

 

최근에는 일본의 엔화가 크게 하락을 하면서 엔화를 매수하는 환테크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환테크는 어떻게 진행할까요? 

 

 

첫번째,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 외화를 매입하는 방법입니다. 환율이 낮을 때 은행에 방문한 뒤 보유하고 있는 현금을 이용하여 외화를 매입하고 환율이 오르면 다시 판매하는 방법이므로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단점으로는 가장 단순하고 쉬운 방법이지만 현금으로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 매입하는 경우에는 수수료 우대를 전혀 받을 수 없어 비교적 높은 환율을 적용받아 매수하게 되는거라 환율이 높아진 뒤 다시 판매해도 큰 차익을 얻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외화 통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이나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 외화 통장을 만들고 외화를 거래하는 방법인데, 실제로도 환테크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은행에 방문하는 것과는 다르게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고 최근 환테크에 이목이 끌리게 되면서 여러 시중은행에서 수수료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세번째, 증권계좌에서 해외 거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20년도 이후 주식 열풍이 불어, 실제로 해외 주식 거래를 해보신분들이 꽤 많을것이라고 생각되고 외화 통장처럼 해외 주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비슷하게 높은 환전 수수료 우대를 제시 해주고 있어 경우에 따라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환테크 Tip

 

위에서 말씀드린 세가지 방법 외에도 환율을 추종하는 ETF에 투자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가장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리고 마지막으로 시중은행들의 환전 수수료를 비교해 볼 수 있는 홈페이지인 전국 은행 연합회(www.kfb.or.kr)를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연합회에서는 기준일에 따라 살때와 팔때의 수수료를 비교해주고 있습니다.

 

환테크를 진행할 때 가장 영향이 큰 부분이 수수료이다보니 이벤트와 기본 제시 수수료 등을 비교해보시고 가장 유리한 은행에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