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토스 주식모으기 방법과 주식모으기에 대한 수수료와 시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스는 기존의 간편 송금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인터넷 전문은행인 토스뱅크와 증권사인 토스증권까지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주식모으기 기능의 경우 토스증권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해당 글을 통해 주식모으기에 대한 시작 방법과 수수료, 구매 시간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토스 주식모으기 방법 알아보기
먼저 토스의 주식모으기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의 주식모으기는 서론에서 언급했듯이 토스증권을 통해서 시작해 볼 수 있는데요. 토스증권은 현재 토스 앱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토스에 접속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주식모으기 접속
토스를 통해 토스증권으로 접속하였다면,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선택하여 토스증권의 설정 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다음으로 설정 페이지의 스크롤을 내려 주식모으기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2. 모으기 시작 및 종목 선택
주식모으기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모으기 시작을 선택한 뒤, 주식모으기를 진행할 종목을 선택해 주세요. 일부 제한되는 종목이 존재하지만,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주식모으기 생성 완료
마지막으로 선택한 주식을 구매할 금액과 주기를 선택한 뒤, 생성되는 주식모으기 내용을 확인하면, 주식모으기가 정상적으로 생성됩니다.
주식모으기 수수료
토스증권에서 정상적으로 주식모으기를 생성하였다면, 이후 설정한 주기마다 선택한 주식이 구매되기 시작하는데요.
주식모으기에 대한 수수료의 경우 일반적인 주식 구매와 동일하게 적용되며, 국내주식을 기준으로 0.01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이의 경우 2023년 6월까지 적용되는 수수료이며, 2023년 7월을 기준으로 0.25%의 수수료가 발생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아래에서 설명할 주문시간에 미리 환전을 진행해놓지 않은 경우 원화로 보유 중인 출금가능금액이 자동으로 환전되어 주문이 접수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미국 장시간의 특성상 우리나라 기준 정규환전시간이 종료된 이후이기 때문에 시간 외 환전으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환전수수료의 경우 매매기준율에 대한 스프레드 1%를 기준으로 정규환전시간(09:10~15:20)에는 95%가 우대되어 0.05%가 적용되며, 이후 시간 외 환전으로 적용되는 경우에는 50%가 할인되어 0.5%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주식모으기 주문 시간
마지막으로 토스의 주식모으기에 대한 주문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식모으기를 이용할 때, 국내주식을 선택하였다면, 장 개시일 오전 9시 30분을 기준으로 주문이 접수되며, 해외주식을 선택하였다면, 장 개시일 오후 9시를 기준으로 주문이 접수됩니다.
또한 주문의 경우 매 회차 접수 시점의 현재가 +3%의 호가에 접수되며, 가격이 급격하게 변동되는 경우 체결이 실패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