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토스뱅크 및 카카오뱅크, 케이뱅크까지 은행의 점검시간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는 이체가 이루어질 때 수치상의 기록만을 진행한 뒤, 사람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자정 점검시간을 부여하여 거래된 금액을 한 번에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은행은 점검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상호 간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해당 글에서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운영되고 있는 토스뱅크와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의 은행 점검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토스뱅크 은행 점검시간
첫 번째로 토스뱅크에 대한 은행 점검시간입니다.
기본적으로 토스뱅크에서는 타 은행들과는 다르게 별도의 점검시간을 부여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던 은행 점검시간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1가지 존재하고 있는데요. 바로 타행에 대한 계좌이체를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이 같은 경우 토스뱅크는 점검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상대방의 계좌가 속한 은행이 점검 중이라면 해당 은행에 대한 거래가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토스의 고객센터에서는 23시 30분부터 00시 30분까지 거래가 제할 될 수 있다는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에서는 당행에 대한 점검시간 대신 타행에 대한 거래가 제한되는 일을 생각하여 은행 별 점검시간을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은행 점검시간
두 번째로 카카오뱅크의 은행 점검시간입니다.
먼저 카카오뱅크의 계좌에 대한 조회 또는 이체 등의 업무는 24시간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검시간으로 매일 23시 57분부터 00시 03분 사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안내가 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계좌에 대한 이체와 조회, 카드에 대한 신청 등의 경우 24시간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나, 대출신청 및 연장, 카드의 한도변경거래 등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시간이 제한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니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용시간이 정해진 서비스
- 대출신청/연장 : 06:30~23:00
- 카드 한도변경거래 : 06:00~24:00
- 예/적금, 카드 등 전화상담 : 평일 08:00~19:00
- 전세보증금 대출 등 전화상담 : 평일 08:00~18:00
케이뱅크 은행 점검시간
세 번째로 케이뱅크의 은행 점검시간입니다.
케이뱅크의 경우 기본적으로 매일 23시 50분부터 00시 10분 사이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은행과 카드에 대한 전화상담의 경우 제한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케이뱅크 당행에 대한 조회 및 이체 등의 서비스는 대부분 24시간 이용가능하지만, 본인인증이 필요하거나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가 제한적으로 운영될 수 있으니 해당 서비스의 이용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