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케이뱅크 생활통장에 대한 금리, 이자, 가입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이라는 개념이 생겨난 이후 장기간 일정금액 저축하는 적금이나 예금을 가입하기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파킹통장은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지속적으로 함께 금리가 변경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변동성이 없는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해당 글에서는 케이뱅크에서 비교적 최근 출시한 생활통장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케이뱅크 생활통장
케이뱅크 생활통장은 말 그대로 생활비를 보관하며, 보관된 생활비로부터 발생하는 이자를 함께 수령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하는 파킹통장의 한 종류입니다.
금리
생활통장의 금리는 기본적으로 연 3.00%가 적용되는데요. 이때 가입금액의 제한은 없지만 금액구간별 금리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최대 300만 원의 보관금액에 대해서만 연 3.00%의 금리가 적용되고, 300만 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연 0.1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로 인해 케이뱅크의 생활통장을 주 계좌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300만 원까지는 생활통장에 보관하고, 이외의 금액은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를 추가적으로 개설하여 보관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자계산방법 및 지급일
케이뱅크의 생활통장을 개설하고, 실제로 개설한 생활통장에 어느 정도의 금액을 보관 중이라면 일자별로 최종 잔액에 대하여 구간별 금리를 적용하는 방법으로 이자가 계산됩니다. 이때 계산된 이자는 추후 합산하여 익월 1일 지급됩니다.
가입방법
케이뱅크 생활통장의 가입은 오직 모바일에서 지원되는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케이뱅크에 신규 가입을 진행한 상황이라면 케이뱅크 앱의 상품 메뉴로 접속한 뒤, 생활통장을 선택하고, 생활통장 만들기를 선택하여 타 상품들과 동일하게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면 케이뱅크에 기존 MY입출금통장이나, 듀얼K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아래와 같이 해당 통장의 더보기(⋮) 버튼을 선택하고, '생활금리받는 계좌로 설정'을 선택하여 기존 통장을 생활통장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