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나기의 고월드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주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볼 수 없게되었어요! 어르신들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고 애기들은 태블릿을 이용하고 있죠.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하면 절대 빼먹을 수 없는 회사가 있지요? 바로 애플입니다! 물론 삼성 또한 훌륭한 스마트폰을 내놓고있지만 저 또한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해 이번에는 아이폰에서의 스크린샷, 즉 캡쳐 방법들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의 기본적인 캡쳐 방법
설명에 앞서 캡쳐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있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것 같아요..
그 말에 맞게 아이폰의 홈버튼이 없는 시리즈가 어느새 4번째 출시가 완료되었고 트렌드에 맞추어 대부분 넘어오셨으니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이 많겠지만, 아직 아이폰7이나 8 또한 현역으로 사용하지 못 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 이제것 사용하다 배터리 등의 문제로 이제서야 넘어온 분들이 많을것이라고 생각해서에요.
또 SE를 사용하다 넘어오셨을 수도 있고요.
잡담이 너무 길었네요! 홈버튼이 있던 아이폰 시리즈는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게되면 캡쳐가 이루어졌는데요. 그리고 아이폰X 시리즈부터 홈버튼이 없어지게 되면서 그 이후 시리즈의 기본적인 캡쳐는 볼륨 상승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줘야한답니다!
아이폰에서의 스크롤 캡쳐 방법
다음으로는 스크롤 캡쳐 방법 입니다! 삼성의 갤럭시에서 스크롤 캡쳐 기능이 있다면 아이폰에는 전체화면 캡쳐가 있는데요.
아이폰의 기본 캡쳐를 하게되면 좌측 하단에 작게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 화면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처럼 화면이 뜨게 되는데 화면 상단에서 볼 수 있는 전체 페이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체 페이지를 누르게되면 캡쳐를 진행했던 화면에 안 보이던 모든 페이지가 나오게 되고, 이제 원하시는 부분만 잘라서 저장을 따로 해주시거나 완료를 눌러 PDF파일로 저장 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뒷면탭을 활용한 캡쳐 방법
마지막 방법은 기본 캡쳐 방법을 다른 기능을 활용해서 더욱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부제목에 쓰여진 것처럼 아이폰의 뒷면을 두드려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인데, IOS가 14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가 되어 신기한 기능이라는 입소문을 타서 한번 사람들의 관심을 크게 받았던 기능이죠. 뒷면탭 기능은 평소에 캡쳐를 자주 하신다면 추천 드립니다!
먼저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준 뒤,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가주세요.
손쉬운 사용에 들어오셨으면 신체 및 동작 지원 부분의 터치로 들어가주세요!
마지막으로 터치 제일 하단에 보이는 뒷면 탭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설정을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뒷면탭은 기본적으로 두번 탭, 세번 탭으로 나누어지고, 각각의 설정을 따로 해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으니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가끔 주머니 속에서 잘못 두드려져 기능이 실행될 수도 있으니 세번 탭을 설정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