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농협 체크카드의 소액신용한도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일부 카드사에서는 체크카드를 통해 약간의 신용한도를 부여하고 결제 시에 신용승인이 가능하도록 '소액신용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때 소액신용결제 서비스는 개인에 따라 이용가능 여부 혹은 부여되는 한도의 차이가 존재하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농협 체크카드를 기준으로 소액신용한도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농협 체크카드 소액신용한도
기본적으로 체크카드의 소액신용한도 서비스는 체크카드의 잔액이 부족하거나, 예금인출이 불가능한 경우에 신용승인이 가능하도록 신용한도를 부여하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소액신용결제 서비스 또는 하이브리드 카드로도 불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소액신용한도 서비스는 모든 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니며, 대표적으로 농협과 국민은행, 기업은행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이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은 모든 카드사를 통틀어 소액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는 2개까지만 보유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농협 소액신용한도 신청 대상
서론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체크카드를 이용 중이더라도 모든 고객에게 소액신용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농협에서의 서비스 신청 대상은 채움 체크카드의 개인회원으로 만 19세 이상의 본인 회원입니다.
단, NH비씨 체크회원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며, 농협은행과 농축협 중 한 계통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소액신용한도 신청 방법
국민은행과 기업은행 같은 경우 현재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소액신용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지만, 농협의 경우 영업점에 방문해서만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농협은행의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농협은행의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농축협의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당 체크카드의 관리점에 방문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서비스 이용조건에 충족하여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다면 최대 30만 원까지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관리(영업)점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NH농협카드 앱의 마이 메뉴로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