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새롭게 발급된 카드와 재발급된 카드는 이용정지 상태로 배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배송된 카드를 수령한 이후 사용등록을 진행한 뒤에 이용이 가능한데요. 카드의 사용등록은 카드사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이번 글에서는 농협카드의 사용등록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사용등록 방법
기본적으로 농협카드는 본인 수령을 원칙으로 배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실제로 배송된 카드를 본인이 직접 수령했을 때는 따로 사용등록을 진행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사용등록이 진행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배송지에서 카드를 수령하지 못하고 농협 영업점이나 우체국에 방문하여 카드를 수령해야 하는 상황 등 카드를 수령했음에도 카드의 사용등록이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거나,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른 뒤에야 사용등록이 진행되는 경우가 존재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는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고객센터 ARS와 농협카드 홈페이지, 그리고 농협카드의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직접 사용등록을 진행하여 카드의 이용정지 상태를 해제하고, 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해당 글에서는 농협카드 모바일 앱을 기준으로 카드의 사용등록 과정을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농협카드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한 카드 사용등록 과정은 동일하며, 고객센터를 이용한다면 1644-4000으로 전화를 연결하고 ARS의 안내에 따라 카드 사용등록 단축번호로 5번과 1번을 순서대로 입력하여 사용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한 농협카드 사용등록 방법
1. 스마트폰에 NH농협카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2. 앱에 로그인을 진행한 뒤, 전체 메뉴로 접속합니다.
3. 전체 메뉴 중 카드 메뉴의 '카드 사용등록'을 선택합니다.
4. 등록할 카드의 번호와 고유확인번호(CVC),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카드 등록'을 선택하여 사용등록을 완료합니다.
※ 위의 과정을 통해 카드의 사용등록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농협카드 고객센터 ARS를 이용하거나, 발급한 카드에 부착된 사용등록 안내 메시지에서 QR코드를 스캔하여 농협카드 사용등록 페이지로 접속하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진행할 필요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등록할 카드의 정보를 입력하고 카드의 사용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